天回顧對不起我愛你的大結局片段

一公升的眼淚再度飆下

只有曾經飽受孤獨無助的人

才能體會那種海外漂流孤單的心情

那個曾經與你攜手共度的他

改變你一生的抉擇

我不願再將可憐的你

孤獨的留下 

大結局鏈結: http://www.youtube.com/watch?v=wbJVYrzT8BQ&feature=related

 

3天行屍走肉的日子, 不但沒睡好

劇mi-sa真是讓人熱淚盈框

尤其是那討人厭的主題曲

從來都不知道自己原來是個愛哭鬼

上週五到Rowland Heights買了2齣韓劇回家看

他挑一部, 我挑一部

沒想到他居然挑了{對不起, 我愛你}

最怕看灑狗血愛情劇的我, 一開始非常反感

但一句{我討厭韓國, 恨死韓國人}的開場白, 挑起我的興趣

就這樣一直看下去, 飆淚演出

這是一個關於被拋棄的孩子,黑暗又艱苦的人生

該劇導演曾說: 2004年是第50個國際收養年

想在這部電視劇中表現韓國在這個方面的不足, 描寫收養主題的電視劇

 在很多電視劇中,尋找生母是一個典型的情節

但在這片中,重要的並不是這個事情的本身

 而是他如何面對這個事實

韓國人是普遍台灣人討厭憎恨的民族, 主要是球場上的小動作

但不可否認的是, 韓國的確是一個民族主義旺盛的國

主因是過於悲慘的千年歷史(被受日本欺凌, 被中國強姦)

造就今日這群民族堅強團結的意志

(可悲的是----中國人仍是一盤散沙----孫大哥上一世紀就有先見之名, 真是歷久不衰)  

對不起 離題了

這齣戲揭露了韓國保守風氣下害死許多的人

基本上他們不接受異國婚姻, 認為自己的品種最為優良

對長輩一定要用敬語, 未婚生子社會難容

離過婚的女人更是令人唾棄

因此許多生母拋棄自己的孩子, 以保全自己, 否則難以翻身

所有很多韓國孩子流浪他國, 被人賣來賣去

的則是地痞流氓, 人生慘淡

即便被人收養, 也得碰碰運氣

近年來, 韓國人思想逐漸開放, 過去傳統的陋習

也在一齣齣韓劇的釋放, 韓國民眾逐漸改觀

他們開始敞開心胸接受異族, 思想也日益西化

比許多落後亞洲國家都來的晚, 實在不可思議

美國超級盃足球賽匹茲堡某球員母親就是韓裔, 父親是非裔

由於無法被韓國社會接受, 流浪來美, 最後父親惡意拋棄

母子兩人寒苦過日, 終於敖出頭天, 孩子成為家喻戶曉的足球明星

他說, 我不憎恨韓國, 我要幫助更多和我一樣的小孩, 給她們溫暖

讓他們上好學校, 減少社會悲劇, 感動了韓國社會

他們不再對這些被父母遺棄的孩子置之不理

社會福利制度開始革新, 洗刷舊習

我想, 這就是媒體的力量吧

當我們在批評媒體亂象時

是不是也該給這些導演拍拍手

感謝他們為社會做的努力

 

對不起,我愛妳

雪之花

歌詞

어느새 길어진 그림자를 따라서
eo neu sae gil leo jin keu lim ja leul dda la seo
何時開始追隨着漸長的影子
땅거미 진 어둠속을 그대와 걷고 있네요.
Ddang geo mi jin eo dum sok geul keu dae wa geod go iss ne yo
在漆黑的夜幕裡與她同行
손을 마주 잡고 그 언제까지라도
Son neul ma ju jab go keu eon je gga ji la do
牵着手 無論到何時
함께 있는것만으로 눈물이 나는 걸요.
Ham gge iss neun geos man eu lo nun mul li na neul geol yo
都會為在一起而流淚
바람이 차가워지는만큼 겨울은 가까워 오네요
Ba lam mi cha ka weo ji neun man keum gyeo ul leun ga gga weo o ne yo
就像風漸冷一樣 冬季也漸近了
조금씩 이 거리 그 위로 그대를 보내야 했던
Jo geum ssik gi geo li keu wi lo keu dae leul bo nae ya haess deon
漸漸地 這條街也迎來了
계절이 오네요.
Gye jeol li o ne yo
送走她的那個季節
지금 올해의 첫눈꽃을 바라보며
Ji geum ol hae yi cheos nun ggoch cheol ba la bo myeo
現在望着今年的初雪花瓣
함께 있는 이 순간에 내 모든걸 당신께 주고 싶어
Ham gge iss neun I sun gan ne nae mo deul geol dang sin gge ju go sip peo
在一起的這一個瞬間 想將我所有的一切都给親愛的你
이런 가슴에 그댈 안아요.
I leon ka seum me keu dael an na yo
這份心情她可知曉
약하기만 한 내가 아니에요 이렇게 그댈 사랑하는데
Yak ka gi man han nae ga a ni e yo I leoh ke keu dael sa lang ha neun de
我不是一直都弱不禁風 我是如此地深愛着她
그저 내맘이 이럴뿐인거죠.
Keu jeo nae mam mi I leol bbun nin geo jyo
只不過有我的心如此而已

그대곁이라면 또 어떤일이라도
Keu dae gyeot chi la myeon ddo eo ddeon il li la do
如果是在她的身邊 無論是什麼事情
할 수 있을 것만 같아 그런 기분이 드네요.
Hal su iss seul geos man gat ta keu leon gi bun ni deu ne yo
什麼都可以為她做我感覺再次有了
오늘이 지나고 또 언제까지라도
O neul ni ji na go ddo eon je gga ji la do
過了今天 無論到何時
우리 사랑 영원하길 기도하고 있어요.
U li sa lang yeong won ha gil ki do ha go iss seo yo
都在祈禱着我們的愛可以永久
바람이 나의 창을 흔들고 어두운 밤마저 깨우면
Ba lam mi na yi chang leul hon deul go eo du eun bam ma jeo ggae u myeon
如果風吹動着我的窗 也喚醒着黑夜
그대 아픈 기억 마저도 내가 다 지워줄게요.
Keu dae a peun ki eok ma jeo do nae ga da ji weo jul ge yo
我會連她痛苦的記憶都一同抹去
환한 그 미소로
Hwan han keu mi so lo
用燦爛的微笑
끝없이 내리는 새하얀 눈꽃들로
Ggeut eobs si nae li neun sae ha yan nun ggoch deul lo
不停地飄落的白色雪花
우리 걷던 이 거리가 어느새 변한것도 모르는체
U li geod deon ni geo li ga eo neu sae byeon han geos do mo leu neun che
不知何時將我們走過的這條街變白了
환한 빛으로 물들어가요.
Hwan han bich cheu lo mul deul leu ga yo
閃着明亮銀光
누군가 위해 난 살아 갔나요.
Nu gun ga wi hae nan sal la gass na yo
我是為了某一個人而活着
무엇이든 다 해주고 싶은
Mu eos si deun da hae ju go sip peun
無論什麼都想為她去做
이런게 사랑인줄 배웠어요.
I leon ge sa lang in jul bae weoss seo yo
學會了這就是愛
혹시 그대 있는곳 어딘지 알았다면
Hok si keu dae iss neun geos eo din ji al lass da myeon
如果我知道她所在的地方是在哪裡
겨울밤 별이 돼 그대를 비췄을텐데.
Gyeo ul bam byeol li dwae keu dae leul bi cheoss seul ten de
都會變成冬季的星星照亮着她
웃던 날도 눈물에 젖었던 슬픈 밤에도
U deon nal do nun mul le jeoj jeoss deon seul peun bam me do
在歡聲笑語 或在被淚水浸透的悲傷日子裡
언제나 그 언제나 곁에 있을께요.
Eon je na keu eon je na gyeot te iss seul gge yo
無論何時都會陪伴在你身邊
지금 올해의 첫눈꽃을 바라보며
Chi geum mol hae yi cheo nun ggoch cheul ba la bo myeo
現在望着今年的初雪花瓣
함께 있는 이 순간에 내 모든걸 당신께 주고 싶어
Ham gge iss neun I sun gan ne nae mo deul geol dang sin gge ju go sip peo
在一起的這一個瞬間 想將我所有的一切都给親愛的你
이런 가슴에 그댈 안아요.
I leon ka seum me keu dael an na yo
這份心情她可知曉
울지말아요 나를 바라봐요.
Ul ji mal la yo na leul ba la bwa yo
不要哭 請看着我
그저 그대의 곁에서 함께이고 싶은 맘 뿐이라고
Keu jeo keu dae yi gyeot te seo ham gge I go sip peon mam bbun ni la go
我只是想陪伴在她的身邊與她在一起
다신 그댈 놓지 않을게요.
Da sin keu dael noh ji anh neul ge yo
我不會再放手了
끝없이 내리며 우릴 감싸온
Ggeut eobs si nae li myeo u lil kam ssa on
不停飄落的 圍繞我們的
거리 가득한 눈꽃 속에서
Geo li ga deug tan nun ggoch sok ge seo
這滿街的雪花中
그대와 내 가슴에 조금씩 작은 추억을 그리네요.
Keu dae wa nae ka seum me jo geum ssik jak geun chu eok geul keu li ne yo
有一點懷念她與我心中的小小的記憶
영원히 내 곁에 그대 있어요.
Yeong won hi nae gyeot te keu dae iss seo yo
她永遠在我身邊

arrow
arrow
    全站熱搜

    liangchueh 發表在 痞客邦 留言(0) 人氣()